육아일기

6개월아기 유산균 비타민D 따로 먹여요 (가루유산균 구매시 설사 조심하세요!!)

슈퍼미니맘 2024. 1. 17. 16:15
반응형

 
 전에 출산한 병원에서 아기가 6개월이 되면 유산균이랑 비타민디를 따로 먹이는 편이 좋다고 해서 6개월이 되면 먹이려고 눈여겨봤던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아기가 6개월이 되면 엄마에게 받은 면역력이 사라지고 스스로 면역체계를 만들어가기 때문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물론 아기마다 개인차는 있기에 꼭 6개월이 되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고 아기가 성장하면서 점차 사라지는 것으로 보고 이러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를 6개월~1년사이에 주로 일어난다고 보더라구요
(왜 200일이 지나면 아기가 많이 아프기 시작해서 병원에 자주 가야한다는 말도 있잖아요)
그럼 이 시기에 왜 유산균이랑 비타민디가 따로 되어있는 제품을 먹어야 할까요?
제가 직접 제품을 비교해보니 그 이유를 더 확실히 알 수 있었는데 유산균이랑 비타민디가 같이 되어있는 제품보다 각각 따로 되어 있는 제품의 성분이 더 나은경우가 많았어요 예를 들면 유산균은 보장균수가 더 높다거나 비타민디는 비타민디 외에도 추가적인 영양소가 더 들어있는거죠
그런데 생각보다 유산균이랑 비타민디가 따로 되어있는 제품을 찾기가 전 힘들더라구요 ㅠㅜ (제가 잘 못찾았는지..)
그래도 그 중에 저의 유산균과 비타민디를 고르는 기준에 가장 부합되는 제품이 있었고 다행히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 (물론 아쉬운 점도 있지만요 ㅠ)

그런데 생각치도 못한 일이 발생했어요

아기가 설사를 심하게 하기시작.. 지금은 쫌 괜찮아졌는데 처음에는 왜 그런건지 당황했었어요
이건 아래에서 쫌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기유산균과 비타민디를 구매할 때 고려할 점은 다음 글들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 ⬇️

아기유산균 비타민D, 유명하다고 구매하지 마세요 (체크목록有)

*긴 글 읽기 싫은 분들은 포스팅 중간쯤에 체크목록이라도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이번에 먹고 있던 아기유산균이랑 비타민D가 떨어져서 새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먹던건 출산전에 병원에서 구

seungjun248.tistory.com

아기 유산균비타민D 세번째바꿈(내돈내산후기)

이번에 아기 유산균비타민D를 바꿨어요 맨 처음에 병원에서 구입한 닥터에디션에서 아기유산균비타민D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한 우리아이유산균드롭스플러스D 그리고 이번에 구매 한 트루락베

seungjun248.tistory.com

 
 

ph365 베이비 유산균+비타민D

 
제가 이번에 6개월인 저희 아기에게 줄 유산균과 비타민디로 선택한 제품은 ph365제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검색해보니 유산균과 비타민디가 분리되어 있고 아기들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 많지는 않았어요
이 중에 마음에 드는게 없으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그 몇개 안 되는 제품 중에서도 다행히 저의 마음에 드는 제품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바로 ph365제품~!!
물론 아쉬운 점도 몇 가지 있었지만요 어떻게 제 마음에 쏙 들기만 하겠어요 ㅠㅜ 

그럼 6개월아기에게 왜 ph365 유산균과 비타민디 제품을 먹이고 있는지 알려드릴께요 먼저 비타민디부터 !!
 
 

ph365 베이비 비타민D아연

 
비타민D를 고를 때는 자연유래성분인지를 가장 먼저 보고 있었는데 대부분 합성비타민으로 화학명이나 영양소명으로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ph365 비타민디는 건조효모(비타민디)라고 적혀져있더라구요
너무 반갑다 ㅠㅜㅜㅜㅜ 그동안 열심히 찾아 헤맸는데 여기 있었구나 !!!

이처럼 자연유래 비타민디는 유래물질과 영양성분만 표기되어 있어요 
그리고 합성첨가물은 들어있지 않았고 인증마크가 2개나 달려있는 점도 제가 생각하는 비타민디를 고르는 기준과 맞아떨어졌어요
거기에 아연도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더라구요 (아연도 자연유래성분이구요 !!)
아기들이 아연을 하루적정량 섭취하면 다양한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지만 그 중 특히 면연력향상과 두뇌,신경계 발달에 도움을 준대요
0~1세까지 뇌의 성장과 발달은 폭발적으로 이루어지잖아요 그만큼 중요한 시기에 아연을 적정량 섭취할 수 있으면 그만큼 성장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니 아기에게 당연히 좋을 수 밖에 없겠죠 ?!
그런데 여기서 걸리는 점이 있어요 ㅠㅜㅜ 하루적정 섭취량인데요
아연의 적정섭취량은 0-6개월은 2mg이고 7-12개월은 3mg이예요 그런데 ph365에 들어있는 아연은 4.25mg !!
적정섭취량보다 약 2배정도가 많은셈인데.. 그렇다고 반포씩 먹이자니 비타민디가 10ug들어있고.. (비타민디는 6개월아기에게 적정섭취량이 맞거든요)
고민하다가 6개월쯤부터 1-2세까지 쭉 먹었는데 괜찮다는 리뷰를 보고 제품의 성분 등도 다 마음에 들어서 계속 먹여보기로 결정했어요

추가로 아쉬운 점은 흡수율이 높은 형태로 만들어졌했는지 알 수가 없어요 ㅠㅠ 이 부분에 대해서는 상세설명이나 원료명 및 함량에 기재되어있는 것이 없어 확인이 불가했습니다 비타민디도 D3가 좋고 아연도 흡수율이 높은 형태가 있는데 그걸 알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웠어요
 
 
 

ph365 베이비 유산균

 
다음은 유산균입니다
ph365 아기유산균을 선택한 이유는 균주에 락토바실러스람노서스(GG는 아니지만ㅜ)가 포함되어져있고 부원료로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롤린이 함유되어져있고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고 냉장보관을 권장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리고 보장균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액체류는 보통 보장균수가 1억인데 이건 15억이더라구요 !!!!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걸 먹고 아기가 설사를 넘어 물변을 아주 심하게 보는거예요 몇일동안 계속이요.. 평소에 설사같은 변을 보기는 했지만 이렇게 심하게 물변을 봐서 온 몸이 똥범벅이 된 건 처음이었거든요
그래서 검색해보니 저희처럼 가루유산균을 먹고나서 보장균수가 너무 많아 아기가 설사를 한다는 글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아!! 이거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아기에게 반포씩 주는 선배맘님들이 계셔서 저희도 그렇게 해 봤는데 설사를 넘은 물변이 점점 잡혀가기 시작했습니다 !!
확실히 맞구나 싶었어요 (참고로 아직 100% 잡힌건 아니고 한번씩 설사를 넘은 물변을 보기는 봐요)
물론 저희 아기처럼 모든 6개월아기가 이 가루유산균을 먹고 설사, 물변을 보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구매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일단 구매한 가루유산균은 반포씩 먹여보고 아기상태를 계속 지켜보기로 했어요
아기상태는 추후에 수정글로 달아두도록 하겠습니다

(2024.02.08)
반포씩 먹었는데도 물설사를해서 1/3포씩으로
먹였는데 이것도 이틀간격으로 물설사를 해요
한포씩보다는 반포씩, 반포씩보다는 1/3포씩 먹일때
물설사하는 횟수가 줄어들지만 그래도 여전히
물설사할때가 있어 다 먹고 다른 유산균으로
바꿔볼까 생각중입니다 (저희 아가에겐 너무 쎈가봐요)
 
 

 
이건 본 제품의 유산균이 왜 좋은지 적어놓은 종이예요 
유산균이랑 비타민디가 함께 들어있었고 이 외에도 아기먹이기 편하라고 약통도 2개 담아주시고 가제손수건도 1장 주시고해서 너무 감사했어요
아기키우는 집이라 가제손수건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ㅠㅜㅜ
 
 

 
지금 6개월에서 곧 7개월이 되는 저희 아기는 비타민한포와 유산균반포를 아침분유에 섞어서 먹이고 있어요
유산균은 반포를 어떻게 측정해야하나.. 저울도 없고.. 저울을 사야하나.. 하다가 그냥 1포 포기하고 다 부어서 반으로 나눈 뒤에 티스푼에 담아봤는데 저희집 티스푼이 정말 쪼매난거거든요 거기에 2스푼 반정도가 나오더라구요 대충 그렇게 먹이고 있어요 ㅋㅋ
꼼꼼한데 안 꼼꼼한 것 같은 나 ㅋㅋㅋㅋ
 
이번에 유산균이랑 비타민디 따로 된 걸로 바꾸면서 또 한번 새로운걸 알게 되었네요
실제로 6개월아기에게 먹여보지 않았으면 몰랐을뻔함
제 경험이 또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