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6개월아기 이가 뿅 났어요 !! 치발기 망가뜨리고 재구매 후기 (사용시기)

슈퍼미니맘 2024. 1. 9. 11:36
반응형

 
 아기가 이 구멍이 보이기 시작한지 일주일하고 닷새가 되던날 아기의 잇몸에서 뭔가 하얀것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
자세히 보려고 아랫입술을 내리는데 아랫니 2개가 뿅하고 났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아기가 얼굴 잡는거 싫어해서 고개를 휙휙 돌려 포착하기 힘들었으나 결국 사진찍는데 성공 V
그래서 요며칠 아파하고 침도 많이 흘리고 그랬구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초보라 미리 알 수 없어 ㅠㅜㅜ)
 
아기가 이가 나면서 더 소중해진 치발기 ...
그런데 !!!!!!

제가 치발기를 망가뜨려버렸어요..

치발기가 옥수수전분으로 만들어진거라 열탕소독 안된다고 했었는데 까묵...
결국 몇개는 괜찮아서 놔뒀더니 유격이 생겼는지 망가진 치발기(겸 딸랑이)를 씹다가 잇몸에 피가 나는 사태 발생 !!!! ㅠㅠㅠㅜㅜㅜㅜ 진즉 버릴껄 ..
그래서 치발기를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치발기는 여러 브랜드가 있는데 저희 아기가 쪽쪽이로 잘 물었던 모윰에서 구매하면 느낌이 비슷해서 더 좋아하지 않을까 하고 모윰치발기로 구매했어요 (쪽쪽이를 끊어버려서 그리운질감에 더 좋아할 것 같았어요 ㅋㅋ)
그런데 생각보다 그렇게 잘 물고빨고 하진 않더라구요 지금도 그냥 평범하게 다른 천딸랑이 무는것만큼만 물어요
그래도 이가 한창 나는 시기에 치발기는 필수니까요 !!!
 

 
저희 아기 이가 난 사진인데요 ㅋㅋㅋㅋㅋ 찍느라 고생했지만 가족들에게 보여주니까 너무 귀엽다고 호응해줘서 열심히 찍은 보람이 있었어요 ㅋㅋ
그리고 저도 사진첩볼때마다 약간 싫어하는 입과 볼통통 턱두껍사진을 볼 때마다 넘넘 귀여워서 행복하구요 ㅋㅋ
그나저나 치열이 저를 닮았나봐요 ㅠㅜㅜ 약간 틀어져있는것이. (제가 아랫니 2개랑 윗니 2개가 토끼이빨에 약간 브이로 틀어져있거든요)

 

 
모윰 치발기는 여러개가 있는데 저는 버드랑 포니치발기를 구매했어요 
둘다 손목형인데 손목형치발기로 고른 이유는 저희 아기가 손가락을 빨기 시작해서 요거 잡고 빨면 한번쯤은 덜하지 않을까싶어 구매했는데 불편한걸 싫어하는 아기라 손을 저 안에 넣고 있는 경우는 잘 없고 대부분 바깥으로 잡아서 빨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엄마가 우리 아기가 불편한걸 싫어하는걸 잠깐 잊고 있었네)
아 ! 그리고 손목에 끼우면 치발기가 떨어트릴 염려가 덜 해 좋은 것도 있구요 (하진만 안 낀다는거 ㅠ ㅋㅋ)
*참고 : 막대기모양보다는 입 주변에 침이 많이 묻네요 (침독있는 아가들 고려해서 구매하세요)
 
치발기의 형태와 모양 그리고 단단함의 차이가 있는데 아기의 취향을 고려해서 고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기는 다른 것보다 너무 단단한 것보다 말랑한걸 좋아해서 그걸 고려해서 구매했구요 (이전에 사용하던 브랜드에서 구매하면 실패확률이 적겠죠) 모양은 처음에는 수박, 옥수수 같은 과일 모양을 하려다가 동물책을 좋아하는 걸 보고 동물로 선택했어요
그런데 아기의 취향은 고정이 아니라는 점.. 요즘에는 먹는거보면 시선을 못 떼거든요 그래서 수박이나 옥수수모양 줘도 잘 물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아기에게 안전한 소재로 만들어졌는가는 필수이고 ! 소독이나 관리가 편하면 더 좋겠죠
이번에 열탕소독 안되는 제품 까묵고 열탕소독하다가 날려버려서 열탕소독 되는걸로 골랐어요 ㅋㅋㅋㅋ 제품마다 관리방법이 달라서 넘 헷갈려요 !!


 

 
치발기 사용시기는 아기가 이가 나기 전부터 이가 나는 중에도 쭉 쓸 수 있어요 그래서 미리 준비해두시고 쓰시면 될 것 같아요
사용시기가 아기마다 이 나는 시기가 달라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치발기 이외에 다른 놀잇감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니 길게 보는 아기용품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너무 많아도 관리하기도 힘들고 해서 딱맞게 구매하는 편이라 치발기도 2개만 구매했어요 (모윰 치발기가 다른 치발기세트에 비해 비싸기도 했구요.. 그래도 아기가 잘 씹기만 한다면 !!!!)
*치발기 빨다보면 침이 입주변에 많이 묻는데 침독있는 아가들은 침독관리 잘 해주셔야 합니다*
 
이번에 치발기 망가뜨리고 속상했는데 (남편이 기름까지 부어서 더 열받았어요.. ㅋㅋ) 그래도 새로운 치발기 써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에게 새로운 걸 줄 때의 그 설렘 ❤️
아가가 잘 가지고 놀면 너무너무 행복하쥬
이번에 구매한 치발기는 오래오래 잘 사용할 수 있길 바라며 여러분은 치발기나 다른 아기용품 소독 및 청소하실때 저처럼 실수하지 마시고 꼭 상세페이지나 안내글 잘 읽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행쇼
(꺄! 오늘도 눈온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