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아기유산균 비타민D, 유명하다고 구매하지 마세요 (체크목록有)

슈퍼미니맘 2023. 9. 28. 18:17
반응형

 
*긴 글 읽기 싫은 분들은 포스팅 중간쯤에 체크목록이라도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이번에 먹고 있던 아기유산균이랑 비타민D가 떨어져서 새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먹던건 출산전에 병원에서 구입한거였는데 병원에서 설명을 듣기 전까지는 아기에게 유산균이랑 비타민D를 먹여야하는지도 몰랐답니다 (무지한 엄마ㅜ)
아무튼 그냥 주는거 먹다가 이번에 아기유산균과 비타민D를 새로 구매하면서 많은 것을 알게되었어요
그래서 아기에게 더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영양제 구매할 때는 유명한 브랜드의 제품을 신뢰하고 구매했었어요
그런데 알아보니 유명하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니더라구요 영양제라고 다 같지가 않았어요
영양제는 저의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는것이 목적이기때문에 잘 흡수되어야 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시중에 판매되는 유명한 제품들 중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있거나 몸에 흡수가 잘 되지 않아 먹으나마나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요)
아무튼 스스로 잘 알고 구매해야 좋은 영양제를 구매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영양제마다 따져봐야할 것들이 다르겠죠
서론이 길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제가 구매하게 된 영양제는 제가 기준으로 삼게 된 체크목록에 모두 일치하는 제품은 아니었지만 가장 부합하는 제품이었어요
 
제품을 보면서 아기 유산균과 비타민D를 구매할 때는 어떤 점을 체크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하게 된 제품은 '우리아이 유산균 드롭스 플러스D'제품입니다.
(아기가 분유를 남길 때가 많아서 분말보다는 입에 바로 넣을 수 있는 액체형태를 위주로 찾아본 점 참고해주세요)
유산균부터 알아보자면 아기유산균을 구매할 때는 원재료명을 잘 봐야합니다. 유산균은 균주가 중요한데 효과가 입증 된 균주가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게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효과가 입증 된 대표적인 균주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라고 합니다
줄여서 LGG유산균이라고 하는데 그냥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가 다른 균주랑은 다르다고 하니 아기유산균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이번에 구매하게 된 제품에는 원재료명에 정확히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라고 표기되어 있더라구요
 
비타민D는 원재료명에서 합성비타민인지 자연유래 비타민인지 따져보았는데 아쉽게도 자연유래성분은 아니었어요
그 두개를 구분하는 방법은 자연유래성분일 경우에는 유래물질과 영양성분만 표기되어 있고 합성비타민일 경우에는 화학명이나 영양소명으로 표기되어 있다고 해요. 보시면 영양소명으로 비타민D3로 표기되어진 걸 볼 수 있을꺼예요 
이부분이 아쉬웠는데요 제가 찾아본 아기 유산균과 비타민D가 함께 들어있는 제품 중에는 자연유래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1개였어요 그런데 그 제품은 유산균에서 가장 중요하게 봤던 균주가 LGG가 아니더라구요 물론 저 균주만 좋은 것은 아니나 잘 모르는 제 입장에선 효과가 입증되었다는 LGG를 선택하고 싶어 최대한 같은걸로 찾아봤거든요
암튼 그래서 비타민D가 D2가 아니라 D3라는 점 (D3가 흡수율이 더 좋다고 합니다)을 보고 타협해버렸어요
지금은 분태기가 완전히 지나가지 않았지만 4개월에 분태기 끝나고 이유식도 말쯤에 시작하게 된다면 분말형태도 고려해봐야겠어요

제가 검색해봤을 때는 분말형태가 저의 체크목록에 더 많이 일치하더라구요
 
 

 
아기유산균비타민D를 구매할때는 원산지 및 제조업소도 잘 보셔야 해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유산균 기업의 유산균이 함유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효능을 보장받을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기때문이예요 제품들을 비교해보니 '듀폰 다니스코' 기업을 선택한 제품이 많았어요 그런데 그 제품들 중에는 LGG로 정확하게 표기된 곳이 없어서 최종선택에서 탈락되었어요 ㅠㅜ 검색해보니 여기도 괜찮은 곳으로 판단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관방법을 보셔야하는데 냉장보관이 실온보관보다 균수를 유지하는데 유리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냉장보관제품을 구매하고 싶었으나 1개의 제품 외에도 전부 실온보관이더라구요 아쉽지만 이 부분은 충족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부원료를 확인해야 하는데 대표적인 부원료로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랑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있는데 둘 다 들어있지 않아 여기에도 충족되지 못했습니다 다만 특허받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하여 점수를 조금 더 주었어요
보장균수도 아이들은 10~20억정도가 적절하다고 보는데 이것보다 많은 것도 장 속의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좋지않다고 합니다 그런데 판매되고 있는 액상형 아기유산균비타민D의 보장균수는 대부분 1억이더라구요. 이것도 어쩔 수없이 타협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분말형태로는 충족되는 것이 있었어요~!! 한두달 뒤에는 그걸로 먹여볼까 생각중이예요)
(24.01.17수정 : 6개월아기에게 분말형태의
보장균수 15억을 먹이니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음, 고려해서 먹이세요)
그리고 이건 대부분의 제품이 충족되었던 점인데 화학첨가물 유무였습니다 이 중 '이산화규소'라는 화학첨가물이 들어가 있지 않아 이런 액상형의 아기유산균비타민D 제품들은 꼭 흔들어서 먹여야했습니다 (전 그것도 모르고 이전에는 그냥 먹였었어요 ㅠㅜㅜㅜ)
 
 

 
여기에 제품의 특징이 더 자세히 나와있어 찍어봤어요
하지만 제품설명서가 그 제품의 장점만을 부각해서 설명하잖아요 여기서 스스로 생각하는 제품기준에 일치하는지를 잘 살펴봐야해요
일치하지 않는 점이 제품마다 달라서 힘들었지만
저는 균주에 쫌 더 초점을 두고 선택했습니다
여러분도 스스로 우선순위를 정한 뒤에 거기에 일치하는 제품을 고르면 혼란스럽지 않게 제품을 잘 고르실 수 있으실꺼에요
 
그럼 아기유산균선택하는 기준을 적어드릴께요 목록 만들어서 제품 하나하나 꼼꼼히 비교해보세요
1. 보장균수 확인하자 (10~20억)
(24.01.17수정 : 6개월아기에게 15억을 먹이니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음, 고려해서 먹이세요)
2. 적절한 보호층이나 코팅기술 (더블세이프코팅기술,듀라벡코딩,프로바이오캡코팅) : 장까지 생존보장
3. 검증 된 균주 사용 (LGG-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4. 부원료 포함확인 (프리바이오틱스,포스트바이오틱스..)
5. 믿을 수 있는 원산지 (듀폰다니스코, 프로비, 바이오서치라이프)
6. 화학첨가물 무
7. 보관방법 (냉장보관 추천)
 
⭐️추가로 비타민D는 D3, 자연유래, 합성첨가물무,유기농,원산지(미국추천),인증 이렇게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구매하게 된 우리 아이 유산균 드롭스 플러스D제품을 보시면 사진처럼 스포이드사용가능해요. 드롭은 떨어지는데 오래 걸려서 아이의 입에 바로 넣을 수 없더라구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저희 아기가 분태기에 완전히 벗어나지 못해 분유를 많이 남길 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드롭도 먹이기가 힘들어서 스포이드인 점이 좋았어요
하지만 스포이드는 오일이 포함되어진 제품특성때문에 드롭보다는 변질우려가 높겠죠?!

그래도 일단 먹여야 뭐든 하니까요..
그래서 아까 한두달 뒤에 분말로 갈아타고 싶다고 한거예요 분말제품들은 적어놓은 유산균선택기준에 일치하는 것이 더 많고 개별포장되어져 변질우려도 낮았어요
 
사은품으로 손수건도 받았는데 엄청 부들부들하니 좋더라구요 밤부손수건인데 만져보고 넘 좋아서 찍었어요
판매자님 감사합니다 ❤️❤️
 
 

 
아기유산균비타민D 액상형으로 먹이실때는 이렇게 꼭 흔들어서 먹이셔야 해요 ~!! 유산균이 바닥에 가라앉아있어서 그냥 먹이면 효과가 확 떨어지겠죠!? 저처럼 초보맘님 실수하지마세요 ㅠㅜㅜㅜ
 
이번에 저희 아기 유산균비타민D 샤로 구매하게되면서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네여 앞으로도 뭐 구매할때는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 아기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어요
여러분도 대충 유명한 제품 구매하지마시고 포스팅 안 읽더라도 중간에 나와있는 체크목록만이라도 읽어보시고 참고하셔서 아기에게 찐으로 흡수되고 건강에 도움될 수 있는 제품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기유산균비타민D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육아 화이팅~!!


-
(한달후기)
아픈데없이 1일 1똥하며 건강합니다
물론 이거 먹기전에도 그랬던터라 이거때문은 아니지만
무튼 건강하게 잘 크고 있습니다
그런데 먹이다보면 침전물이 있어 스포이드가 더러워져요
그럼 뜨거운물에 세척한 뒤 건조하고 다시 사용하면 되요
*처음에 있던 뚜껑 버리지마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