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일기

아기 유산균비타민D 세번째바꿈(내돈내산후기)

슈퍼미니맘 2023. 11. 13. 09:56
반응형

 
 
 
이번에 아기 유산균비타민D를 바꿨어요
맨 처음에 병원에서 구입한 닥터에디션에서
아기유산균비타민D에 대해 알아보고
구매한 우리아이유산균드롭스플러스D
그리고 이번에 구매 한
트루락베베 아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입니다
다시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렇습니다

닥터에디션 - 우리아이유산균드롭스플러스D -
트루락베베 아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아기 유산균비타민D 구매하는 기준은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어요
저는 그걸 기준으로 구매하고 있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하세요
 ⬇️⬇️⬇️

아기유산균 비타민D, 유명하다고 구매하지 마세요 (체크목록有)

*긴 글 읽기 싫은 분들은 포스팅 중간쯤에 체크목록이라도 꼭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이번에 먹고 있던 아기유산균이랑 비타민D가 떨어져서 새로 구매하게 되었어요 먹던건 출산전에 병원에서 구

seungjun248.tistory.com

 
이 글에 나와있는 유산균비타민D가
우라아이유산균(줄여서)인데
이번에 바꾸게 된 이유는 유산균 다 먹어서
혹시 더 좋은게 있나 알아보던 중
이전과 비슷한 품질에
냉장보관까지 되는게 있어서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아기유산균비타민D
검색했을때보다 스포이드형이 많아졌더라구요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알아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구경하는거 좋아하는 타입이라 ㅋㅋ)
 
아기유산균은 크게 가루형, 드롭형,
스포이드형이 있는데 저희 아기는 아직
분유 먹는 양이 너무 왔다갔다해서
분유에 탈 수 없고 입에 직접 넣고 있어요
(가루형도 같은 이유로..)
그런데 드롭은 떨어지는데 오래걸리고
다여섯방울을 어디 묻히기도 힘들고해서
스포이드형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트루락베베 아기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은
제가 체크하고 있는 기준에서
다음과 같은 부분이 일치했어요
 
+ 검증 된 균주 사용
+ 부원료 포함확인
+ 화학첨가물 무
+ 보관방법 (냉장보관 추천)
 
그럼 사진과 같이 자세히 설명드릴께요 
 

 
 
보관방법 (냉장보관 추천)
 
트루락베베 유산균은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배송이 되요!!
배송부터 냉장보관에 적합하게 와서 통과 !!
참고로 보관방법은 실온보관도
가능하게 만들어졌다고 해요
저는 요즘 기온이 낮아져서 따로 냉장보관은
하지 않구요
집에서 제일 시원한 창가쪽에 두고 있어요
 
 

 
부원료 포함확인
 
유산균의 부원료로는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있는데
이 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유산규의 먹이가 있으면 장내 유익균성장 및 증가에
도움이 되겠죠?! 아기 유산균비타민D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예요
 
아쉬운 점은 원료 및 함량에 보시면
비타민D가 D3는 맞지만
자연유래성분이 아니라는 점이예요
아기유산균비타민D를 검색하면 상세페이지에
유산균에 대한 정보는 다양한데
비타민D는 D3고 섭취량 400IU 정도만 있더라구요
비타민D가 자연유래인 건 아기제품 중에
아직 1개밖에 발견하지 못했어요
그런데 그 제품은 유산균성분이 제기준에
부합하지 않아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저도 구매자입장에서 아무래도 비타민D보다는
유산균에 더 많은 비중이 둬지더라구요
 
 
 

 
검증된 균주사용
 
트루락베베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를 배합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이전 포스팅에서 효과가 입증된 대표적인 균주로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그게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였죠?!
검증된 균주사용 통과 !!
 
보장균수는 아이기준 10-20억마리가 좋다고 했는데
액체형은 대부분 보장균수가 1억마리더라구요
그런데 이 제품은 투입균수가
15억마리에 보장균수 2.5억마리였어요
10억까진 아니지만 다른 제품보다
보장균수가 많은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24.01.17수정 : 6개월아기에게 분말형태의 보장균수 15억을 먹이니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음, 고려해서 먹이세요)
 
 

 
제품을 상자를 열어보면
이렇게 아기유산균비타민D 제품이
비닐에 한번 더 싸여져 있고
스포이드가 함께 들어있어요
그리고 화학첨가물은 거의 모든 제품이 들어있지
않고 이 제품도 그러합니다
그 중 이산화규소라고 침전물발생을 방지하기 위한
고결방지제로 활용하는 첨가물이 있는데
그것도 넣지 않아 잘 흔들어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전에 먹었던
우리아이유산균제품에서도 침전물이
많이 생겨 스포이드끝이 지저분해졌었어요

*스포이드가 지저분해지면 뜨거운물에 살짝
세척한 뒤 건조 후 재사용이 가능하니까
이전에 뚜껑 버리지마세요 !!!
 
아! 스포이드에 한가지 아쉬운 점은
선이 표시되지 않아 무조건 방울수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저는 방울수보고 양을 체크한 뒤
이쯤이다 싶은만큼 한번에 끌어올려서
먹이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지금까지 구매한 유산균 중에는
가장 마음에 드네요
공식구매처에서 구매하면 1달분량에 48000원이고
다른데서는 쫌 더 싸게 구매할 수도 있었어요
 
소개드린 트루락베베 아기유산균비타민D는
생후 1~3개월부터 만48개월까지 섭취가 가능하고
30일미만의 아기는 3방울부터 시작해서
점차 늘려주래요
 
 아기에게 쫌 더 좋은걸 주고 싶은 엄마의 욕심은
끝이 없네요!!
아기유산균비타민D는 한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한가지제품이 장에서 효과를
발휘하려면 몇개월은 꾸준히 먹어야 한대요
저도 이번에 바꾼 제품으로 정착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이거 먹고 우리 아기 장이 더 튼튼해졌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요즘 날이 추워지니 더 게을러지나봐요 ㅜ
하는것도 없는데 바쁜느낌이예요
구럼 다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구
육아하시는 엄빠님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