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일기

출산 후 시원한 수박 먹어도 되나요?

슈퍼미니맘 2023. 7. 29. 15:08
반응형

 
 
 
D+38일차 튼튼이❤️
 
어제 남편이 오랜만에 밤에 푹 자라고 밤새
아기 봐줘서 컨디션 최강입니다 ㅋㅋㅋ 
남편이 몇시간이라고 봐주고 안경벗고 자는거랑
아기보면서 쪽잠 자는거랑 담날 컨디션이
완전 달라요 ~!!
저는 쪽잠도 두시간씩 자다가 일어났다 하는거니까
비슷하다싶었는데 피로도 차이가 분명히 있네요
고마운 마음에 냉장고에 있는 수박반통을
먹기좋게 잘라주었답니다
수박 자르면서 먹다가 갑자기 드는생가~!!!
 
'출산 후 수박 먹어도 되나..?'
 
당연히 되겠다싶어서 검색했는데
말리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출산 후 시원한 수박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엊그제 남편에게 마트에서 과일을 사오랬더니
큰 수박한통을 사 들고 오더라구요
남편이 수박 귀신이예요
마트갈 때 마다 사라고 했는데 안 사더니
혼자 가서는 사 오네요 ㅋㅋ
암튼 반통은 엊그제 거의 혼자 다 먹었어요..
진짜 잘 먹음
수박이 완전 컸는데.. 대단하다증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출산 후 시원한
수박 먹어도 될까요?
\

YES~!!

/
출산 후에 차가운 음식을 먹으면 평생 이 시리다고
먹지말라고 하는데 과도하게 섭취하는게 아니라면
시원한 수박정도는 괜찮다고 해요
 
 

 
그럼 수박은 출산 후 산모에게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수박은 수분보충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C와A,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로를 풀어주고 면연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높여주어 임신 중
증가되었던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희 남편처럼 반나절만에 수박 반통을 먹으면
체중감량은 무슨 증량에 도움이 되겠죠...
((( 다이어트는 대체 언제 하시냐구요~!! )))
 
출산 후에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니
시원한 수박은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수박반통을 손질하니 큰 타파통 3개가
나오네요 예전에는 수박은 무조건 삼각형으로
썰어서 먹어야 맛있었는데 요즘에는 손에 안 묻고
깔끔하게 먹는게 더 좋아요
나이가 드니 점점 귀찮은걸 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치킨도 순살이 더 좋아지고.. ㅋㅋ
암튼 이렇게 썰어놓은 수박은 역시나..
반나절도 안되서 두통 순삭~!
이제 한통 남았는데 어디 숨겨놔야겠어요 ㅋㅋㅋㅋ
 
 

 
수박손질 끝내놓고 보니 우리 집 주방이 엉망이
되었네요.. 수박은 물이 많아서 좋은데
물이 많아서 별로다.. 치우기 너무 상그러워~!!!
음쓰만 3봉 쓰고 버릴 때 식껍했습니다
당분간 수박은 보지말자ㅋㅋㅋ
 
요즘 매미소리가 너무 좋아요 여름을 알리는 소리
주방 창문에서 불어오는 따뜻한 바람을 맞으면
매미소리를 듣고 있으면 일상 속 행복감에 빠져들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쓸께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출산 후 시원한 수박 먹어도 되나요.. 끄읏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