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일기

37주차임산부 출산 전 마지막검진 / 공기압슬리브,닥터씨에스케어,네오덤실,아기유산균비타민D

슈퍼미니맘 2023. 6. 17. 16:37
반응형


이제 내일이면 38주차가 되는
현재 37주차임산부예요
저는 재왕절개 수술로 38주차에 출산을 하기로
정하였고 어제 출산 전 마지막 검진을 받고 왔습니다
마지막검사에서 아이의 얼굴을 보고 싶었는데
역시나 쉽게 보여주지 않는 튼튼이..🥲
의사선생님께서도 이 자세로 있는거면
계속봐도 안 보여줄 것 같다고 낳고 나서 보자고
말씀하시더라구요 ㅠㅠㅜ


저희 아기는 주수에 맞춰서 아주 잘 크고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몸무게는 3.02kg이고
태어날때는 3.1kg정도 될 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초음파보시면서 장에 희끗희끗 보이는 부분이랑
위크기가 늘어난 부분이 있어 계속 지켜봤는데
일시적인거로 판단되어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하셨구요 (휴우-)

수술에 대한 설명 듣고 수술 동의서 작성하고
이것저것 필요한거 구매하고 왔어요
아주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셨는데 이제는 쫌만
돌아다녀도 몸이 힘들어서 귀에 잘
안 들어오더라구요 ㅠㅠㅠㅠ
남편만 믿었는데.. 잘 모르겠다고 으이그 ㅎㅎ



37주차 마지막검진 때 구매한거 보여드리면
먼저 공기압슬리브예요
이건 이전에 구매한건데 깜박 잊고 안 챙겨와서
이제야 받아서 왔어요 하하;;
첨엔 뭔가 싶었는데 다리 마사지기인 것 같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이거 받고 기계신청하면
착불비만 내면 빌릴 수 있다고..😊



뒷면에는 착용하는 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져
있고 나머진....^^^^^^



다음은 닥터cs케어
이건 수술끝나고 실밥 뽑고 의사선생님이
붙여주신다고 하셨는데
수술 후 배에 흉터치료제로 사용하는거예요
간호사선생님께 드리면 상처부위에 맞게 여러개로
잘라주신다고 하셨어요



집에 와서 쫌 더 찾아보니 ’닥터씨에스케어‘
라고 불리는 흉터 관리용 실리콘 시트랍니다
설명해주시는 선생님께선 이거 붙이고
샤워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다음은 아기에게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랑
비타민D입니다 😊
닥터에디션 바이오D드롭스 제품이네요
미리 사 둔거 있냐고 물으시길래
없다고 말씀드리니 추천해주셨어요
이건 아기가 엄마 배 속에서 나오면서
장의 자리가 잡히지 않아 힘들어 할 때 도움도 되고
칼슘흡수에 도움을 준다고 하셨어요



출산 후에 간호사선생님께 드리면
제가 입원해있는동안 신생아실에서 먹여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남은건 집에 와서 먹이면 된대요
액상형태로 되어있어서 먹이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섭취방법으로 1일 1회, 0.25ml섭취
(병을 좌우로 충분히 흔든 후에 스포이드 표시선까지)
라고 나와있네요 찾아보니 그냥 먹이기도
분유에 타 먹이기도 한대요



옆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비타민D의
영양기능정보도 나와있어요
프로바이오틱스는 배변활동과 장 건강에 영향을
주고 비타민D는 칼슘과 인흡수 돕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
아기부터 어른까지 비타민D는 참 중요하네요



또 이거 설명해주시는 간호사선생님께서는
한박스가 3개월 분인데 6개월까지 먹이고
6개월 이후부터는 비타민D랑 프로바이오틱스
각각 따로 된 영양제를 먹여야 한다고 하셨어요
출산을 앞 둔 37주차 엄마는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아직 갈 길이 너무 먼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네오덤실입니다
네오덤실은 의사선생님이 해 주시는거라
저희가 할껀 없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상처치료제인데 남편이 걱정된다고 추천해주시는건
다 구매했네요 ㅋㅋㅋㅋ



집에 와서 쫌 더 찾아보니 (물론 잘 설명해주셨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해서요 ㅠ)
제왕절개 상처를 없애주는 아이래요
네오덤실이 상처주위에 더포되면 체액과의
삼투합을 일으켜 상처 주위의 이물질을
네오덤실의 용액 속으로 이끌어낼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구매하니 공기압빼고

358000원이 들었어요~!!

참고로 이건 바우처가 안된다고 하셨어요

이제 몇 밤만 자면 생애 중 가장 큰 수술을
받으러 가게 되네요
아직도 두근거리고 불안한 마음이 들지만
가족과 주변분들, 그리고 사랑하는 남편의 응원을
받아서 잘 해내보려구요

37주차임산부 마지막검진이야기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