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레시피 푸드

파리바게트 식빵 한조각 칼로리 영양성분 간단히 아침해결

슈퍼미니맘 2024. 1. 29. 21:37
반응형

 
 
엄마가 아침에 식빵을 먹는다고 해서 파리바게트에서 식빵 심부름을 다녀왔어요
저희는 보통 아침에 주로 밥을 먹지만 뭐 빵이 있으면 빵을 먹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엄마는 선식으로 주로 아침을 해결하세요
오늘은 식빵이 드시고 싶으셨나봐요
식빵은 곡물빵이 좀 더 건강하지만 정통우유식빵은 포기 못하죠 ㅠㅜ 우유식빵에 딸기잼 발라서 계란후라이랑 같이 먹으면 넘넘 맛있잖아요 ❤️
그리고 전 우유보다는 오렌지쥬스를 선호해요 
이유는 우유를 잘 못 먹어요 ㅠㅜ 맛때문에.. 저희 엄마가 우유를 싫어하시는데 제 식성이 엄마를 많이 닮았거든요
언니랑 동생은 우유를 잘 먹는데 ㅋ 저만..
암튼 아침일찍 파리바게트에 다녀와서 식빵배달하러 지하주차장으로 걸어갔답니다
 

 
파리바게트에서 식빵만 사려다가 청송사과롤케익이 있어 하나 더 담아왔답니다 ㅋㅋ
제가 롤케익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원래는 클래식한 건포도가 든 크림롤케익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없더라구요 ㅠㅜㅜ (너무 아쉬워)
그래서 다른 롤케익을 살펴보는 중에 사과롤케익이 눈에 띄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식빵사러 갔다가 롤케익까지 사고오는 ..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 ㅋㅋㅋㅋㅋ 오늘만 먹자 !
 
 

 
파리바게트에서 구입한 청송사과롤케익은 생각보단 맛있었지만 제가 원래 되게 좋아하는 건포도 롤케익을 이길 순 없었어요 ㅠ
아쉽지만 이버닝 마지막이야.. 
 
 

파리바게트 우유식빵

 
오늘 아침을 책임질 우유식빵입니다 !
전에 제가 우유를 아예 안 먹었을 때는 우유식빵도 안 먹었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에는 숨참고 우유를 마실 수 있거나 우유가 들어간 다른 음식(예를 들어 크림파스타, 크림빵 등..)을 즐기게 되면서 우유식빵도 먹게 되었어요
하지만 아직도 쌩우유는 맛이.. 이래서 어릴때 입맛이 평생가나봅니다
저희 아기는 이유식부터 다양하게 잘 먹일라구요 저처럼 편식쟁이되지말라구 ㅋㅋㅋㅋ
 
그럼 이쯤에서 식빵 한조각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빵의 크기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식빵 한조각의 칼로리는 66-80kcal라고 해요
식빵의 영양성분을 살펴보자면 주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고 통곡물로 만들어진 식빵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일부빵에는 단백질공급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섭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리고 다양한 맛으로 정신건강에도 좋다는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당 ㅋㅋㅋ
 
식빵의 영양성분을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에너지 공급
2. 통곡물로 만들어질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에 도움
3. 일부에는 단백질공급과 비타민, 미네랄섭취에 도움
4. 소량의 지방이 포함
 
빵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잖아요 그게 정제된 밀가루를 사용하고 당이 많이 들어있어서 그렇게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통곡물로 만들어진 식빵을 먹으면 그냥 식빵보다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건 알지만...
그냥 식빵이 더 맛있는걸 우째 ㅜㅡㅜ
저는 가끔 먹고싶을 때 적당히 우유식빵 먹는걸로 할께요..
 

 
파리바게트에서 사 온 우유식빵으로 아침상차림 완성 !
오늘 아침은 바삭하게 구운 식빵에 딸기잼을 발라서 계란후라이랑 같이 먹는거예요 거기에 제가 좋아하는 오렌지쥬스까지 !!
사실 발사믹소스가 뿌려진 샐러드까지 있으면 완벽한데 뭐 없으니 있는것만 즐길 수 밖에요
 
오늘 포스팅한 식빵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이 도움이 되셨나요?
자주 먹는 식빵이지만 정확한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모르고 먹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면서 제게도 좋은 공부가 되었네요
여러분 우리 맛있는 음식 적당히 즐기며 건강하게 먹어요
그럼 전 쉬러갑니당 다들 좋은 밤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