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레시피 푸드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어 먹기 !

슈퍼미니맘 2024. 1. 5. 19:59
반응형

 
이번에 에어프라이어를 선물 받았어요 ! 마침 고구마도 함께 받아서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전자레인지 조리는 별로 선호하지는 않아요
일단 오븐이나 전자레인지는 너무 고온이라 영양소파괴가 생기거나 다른 안 좋은 물질이 나올 수 있고 에어프라이어는 다른 조리법에 비해 영양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하지만 ! 어떻게 매번 좋은거만 하겠어요 ㅋㅋㅋㅋㅋㅋ 적당히 타협해가며 하는 것도 있어야줘
자주 먹는건 아니더라도 한번씩 맛있는 음식을 해 먹는건 저의 입과 배를 즐겁게 만드는 일이기에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하
 

 
에어프라이어로 해 먹을 군고구마입니다 !
이미 군고구마로 만들어진걸 먹어봐서 그런지 정말 달고 맛있다는게 인증되었습니다
군고구마를 먹을 일이 잘 없었다보니 한동안 잊고 살았던 맛이었어요 !
저녁에 아기 잘 때 군고구마 하나를 티 스푼으로 떠 먹으면 얼마나 달콤하고 행복한지 몰라요
하루에 피로가 녹아 다 없어지는 기분이랍니다 (소소한 행복)
 
 

 
이번에 선물받은 에어프라이어는 오쿠 에어오븐인데요 에어프라이어도 되고 오븐기능도 있는 것 같아요
올스텐제품인데 리뷰보니까 스텐이라 더 안심이라고 적혀있어서 에어프라이어가 스텐이면 좋은 점을 알아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1. 튼튼한 내구성 
  2. 식품과 닿았을 때 화학적 반응이 적어 안전함
  3. 열전도성이 뛰어남
  4. 청소가 쉬움
  5. 외관이 멋짐 (인정 ㅋㅋ)

스텐이라 연마제는 한번 닦아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런점에서 좋더라구요
그런데 스텐은 좋지만 다이얼로 구매해서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그건 이따 더 적어볼께요 ㅠㅜ
 
 


 
일단 이 에어프라이어의 가장 장점은 용량이 커서 좋다는거 !
남편이 에어프라이어는 용량이 큰게 좋다면서 큰거큰거 노래를 불렀는데 이건 25L짜리예요 ㅎㅎ (이따 군고구마 몇 개 들어가는지 한번 해 봐야쥬 ㅋㅋ )
그리고 무지무지 이쁩니다 전 가구는 실버랑 화이트색상 넘넘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주방도구는 실버를 좋아하거든요
제취향이랑 넘 잘 맞아서 더 이뻤어요
 
그런데 단점이 있었으니.. 다이얼이 생각보다 불편하다는거..
다이얼 중에 시간타이머는 한번 돌리면 다 돌아갈때까지 멈출 수 없었습니다 아기 자야하는데 잘못 돌렸다가는 계속 째깍 거려서 시끄러웠어요 ㅠㅜ (코드 뺀 상태에서도요)
다이얼이 이뻐서 이걸로 샀는데 전자로 되어있는 버튼식이 더 나은 것 같기도 해요... 불편함에 무너지는 아날로그감성파들 ㅠㅜㅜ
 
그래도 막상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군고구마를 포함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이런 불편함은 사라질수도 있습니다 ㅋㅋ
암튼 결론은 에어프라이어 선물받아서 너무 좋고 군고구마 해 먹을 수 있어서 넘 좋습니다
집에서 군고구마라니 겨울에 최고의 간식이잖아요
이따 만들어보고 추가로 사진 올리던지 할께욤 :D
그럼 다들 추운겨울 군고구마처럼 따뜻하고 달콤한 간식과 함께 하는 행복을 누리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728x90
반응형